티스토리 뷰

Health Story

호호바오일 효능

Fun & Joy 2019. 2. 12. 07:20
반응형

호호바는 이스라엘과 캘리포니아 등지에 있는 사막에서 자라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호호바 열매에서 짜낸 기름은 침투력이 좋아 피부에 잘 스며들기 때문에 피부 관리실에서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여드름을 포함한 피부의 질환에 도움이 되어 많이 사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호호바오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미 미국의 아리조나 사막에서 자라는 호호바는 수분을 찾아 땅속 12m까지 뿌리를 뻗는다고 합니다. 강력한 생명력을 가진 호호바열매를 압착하여 추출한오일은 실제로 기름이 아닌 왁스라고 하는데요, 화학구조가 다른 오일과는 조금 다르며 사람의 피지성분과 가장 흡사하며 피부에 매우 잘 침투한다고 합니다. 이 호호바오일이 피부관리에 좋은 이유는 사람의 피지 성분과 가장 흡사하기 때문에 피부 속까지 침투가 가능해서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 여드름 관리 및 탈모 방지


먼저 호호바오일은 여드름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호바오일은 피지조절과 피부의 PH를 조절하는 작용이 뛰어나기에 여드름과 피지의 과다 분비를 조절해 주어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드름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활용해 보시면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탈모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호호바오일이라고 합니다. 호호바오일은 두피와 모근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모발이 빠지는 것을 예방해 주는 작용을 해주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주름 개선 및 튼살 예방


나이가 들면 탄력이 떨어져 주름으로 고민이 많아집니다. 오일이 피부의 수분 막을 보호하여 피부의 얇은 막을 재생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양분 공급과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하는 것에도 유용하다고 하는데 테스트를 해본 결과 1시간 이상동안 탄력성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살 트임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살이 트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때 호호바 오일이 도움이 됩니다. 콜레간과 알레스틴이 찢어지면 살 트임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살 트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보습 효과 및 장기 보관 가능


호호바오일은 건조한 피부와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수분손실을 억제하는 효능은 피부이 산화를 방지하며 기미,주름등을 유발하는 자유라디칼 형성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보습에 굉장히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호바 오일은 산화되지 않는 특징이 있기에 장기간 보존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오일은 소량으로 많이 사용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 특징에 맞게 산화되지 않기에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이라고 합니다. 

 

4. 호호바 오일 사용법 


우선 오일을 얼굴에 직접 바르는 방법이 있는데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호호바오일을 소량 덧발라줍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잡아 준다고 합니다. 크림과 섞어 바르는 방법도 있는데 오일을 별도로 바르는것이 번거로울 경우 에센스나 수분크림에 호호바오일을 섞어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2019/02/09 - [Health Story] - 청색증 증상

2019/02/07 - [Health Story] - 폴리페놀 효능

2019/02/05 - [Health Story] - 침샘염 증상

2019/02/02 - [Health Story] - 구연산 효능

2019/01/31 - [Health Story] - 번데기 효능

2019/01/29 - [Health Story] - 황열별 증상

2019/01/27 - [Health Story] - 한관종 증상

2019/01/25 - [Health Story] - 저체온증 증상

2019/01/23 - [Health Story] - 음양곽 효능

2019/01/20 - [Health Story] - 코코아 효능

반응형
댓글